본문 바로가기

TRPG/시나리오

[CoC] 작은 악의 몽상

아래는 가로버전 세션카드입니다.

세션카드 by @PPO2OMM

 

이 작품은 크툴루의 부름 Call of Cthulhu 룰을 사용하는 비공식 2차 저작물입니다.

원작자 Chaosium Inc. 와 번역자 도서출판 초여명의 권리를 침해할 의도가 없습니다.

개요

 사람들이 꿈 속에서 똑같은 사람을 보았다는 소문이 돕니다. 소문의 주인공은 며칠 전부터 행방을 알 수 없습니다. 그리고 여러분은 오늘 밤 그에게서 편지를 한 통 받게 됩니다. 

시나리오 정보

  • CoC 7판 룰을 사용합니다.
  • 약칭은 [ 작악몽 ] 정도가 적당합니다.
  • 추천 인원: 3~5명
  • 플레이 타임: ORPG 기준 약 12시간 내외
  • 배경: 현대
  • 탐사자 간 관계: 자유, 아래 탐사자 설정 참고.
  • 난이도:
    - 탐사자: 중. 장기적 광기 및 사망 가능성 있음.
    - 수호자: 중~상. 전투와 추격이 포함되어 있으며 여러 옵션 룰들을 사용합니다. 별도의 개변 옵션이 존재하며, 해당 옵션으로 진행시 추가로 준비해야 할 사항이 많아집니다.
  • 주의 요소: 세뇌 및 학대당한 사람에 대한 묘사, 자해, 어둠, 고어, 인체 실험, 변형된 신체, 탐사자의 비자발적 행동, 자연재해
  • 크툴루 신화의 일부 설정 및 신화적 생물에 대한 주관적 해석이 들어가 있습니다.
  • 펄프도가 그리 높지는 않지만, 펄프 크툴루 시나리오로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해서는 시나리오 본문의 수호자를 위한 정보-펄프 크툴루 옵션에 서술되어 있습니다.
  • 서플리먼트(펄프 크툴루, 크툴루 대마도서, 말레우스 몬스트로룸)에 나오는 내용 일부를 참고하였으나, 해당 서플리먼트들이 없더라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 시나리오 본문에서 언급한 부분 이외에도 개변하는 것은 자유이나 개변한 버전으로 재배포는 엄격히 금지합니다.
  • 크툴루의 부름 룰북을 미소지 한 채 키퍼링과 공개적인 장소에서의 시나리오 내용 스포일러, 키퍼링 커미션(금전 혹은 그와 상응하는 대가를 요구하는 경우), 배포용 세션카드의 2차 창작 및 가공, 재배포를 엄격히 금지합니다. 만약 이러한 일이나 시나리오와 관련된 불미스러운 일이 발견될 경우, 해당 시나리오는 한정 공개 혹은 비공개 됩니다.

NPC: 대학 교수

 오컬트에 관심이 많은 인류학 및 고고학 교수입니다. 성격도 좋고 수업도 지루하지 않으며 학점도 잘 줘서 학생들은 물론 대부분의 학교 관계자들에게 좋은 사람으로 기억됩니다. 보기보다 운동신경도 좋으며 자기관리도 잘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가끔 아무 말도 없이 며칠동안 자리를 비울 때도 있습니다. 그렇게 자리를 비우고 나면 크고 작은 부상과 함께 돌아올 때도 있으며, 어디를 다녀왔냐고 물어도 항상 적당히 얼버무릴 뿐입니다. 경찰이나 범죄조직과 연루되어 있다거나, 정체를 숨기고 악당을 쫓는 비밀 결사의 일원이라는 소문도 있지만 본인은 그럴리가 있겠냐며 웃어 넘기고는 합니다.

 그에게 수업을 받지 않는 학생이나 그가 재직중인 대학교에 다니지 않는 사람들도 주변 사람들의 이야기나 인터넷에 떠도는 소문 같은것으로 이야기를 들어봤을 수도 있습니다.

 위 설정 이외의 것들(외모, 나이, 이름 등등)은 수호자 재량껏 정하거나, 혹은 탐사자들과 논의하여 정해주셔도 됩니다.

 기존에 같이 플레이하던 탐사자 일행 중 한 명을 NPC로 넣고 플레이하는 옵션이 존재합니다. 이에 대해서는 시나리오 본문의 수호자를 위한 정보-또 다른 이야기에 작성되어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단, 이 경우 엔딩에 따라 해당 탐사자가 로스트 될 수 있음을 유의해주세요.

탐사자 설정

 탐사자 간의 관계는 자유이나, 일단 사건에 휘말리기 위해서는 같은 도시에 머물고 있어야 합니다. 무대가 될 도시 혹은 그 근교에 살고 있거나, 출장으로 잠깐 들렀거나, 아니면 관광객으로 놀러왔을 수도 있습니다. 도시는 대학이 있는 도시라면 미국이 아니어도 좋습니다. 최소 하루 이상 그 곳에 머물러야 하는 이유를 만들어주세요.

 위에 나온 NPC와 가족이거나, 혹은 친분이 있는 설정으로 탐사자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수호자의 재량에 따라 사전 정보를 제공해줄 수도 있으며, 중요한 역할을 맡게 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설정이더라도 NPC와 매일 연락하는 정도의 사이는 아닙니다.

 탐사자들은 공통적으로 NPC에 대한 소문, 즉 그가 여러 사람들의 꿈에 나타났다는 사실은 알지 못합니다. 친분이 있는 탐사자라면 그가 며칠 전 부터 모습을 보이지 않는다는 사실까지는 알 수도 있습니다.

시나리오 문서

 문서 열람시 개요와 시나리오 정보부터 나오며, 아래로 내리면 스포일러를 포함한 키퍼링을 위한 정보들이 나오므로 플레이 예정인 경우 열람에 주의해주세요.

 

 시나리오 링크

 

 시나리오를 재밌게 즐겨주셨다면 아래 후기 폼을 작성해주세요. (필수는 아니지만 해주시면 밀랑이 좋아합니다.)

https://forms.gle/xX3da9Lx2pqnqtCB7

 

 참고를 위한 테스트 플레이 로그를 첨부합니다. 시나리오 본문에는 테스트 플레이 로그에 나오지 않은 요소들도 있으니 유의해주세요. 테스트 플레이에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테스트 플레이 로그 비밀번호는 각각 lileviltest1, lileviltest2 입니다.
 1차: https://milang9.tistory.com/19

 2차: https://milang9.tistory.com/20

 시나리오에 대한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으니 플레이 예정이신 경우에는 열람에 주의해주세요.

 시나리오 관련 문의사항, 혹은 해당 시나리오 키퍼가 필요하시다면 트위터 or 블루스카이(@milangu9) DM으로 연락해주세요.